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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펴기생활운동협회

건강상담실

하체풀기 질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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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루시아.. 작성일14-07-15 조회7,653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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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펴기운동이 좋다고 친구한테 듣고
시작한지 며칠 되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학원에 다니기로하고 우선 동영상보고 배워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앉아서 한참동안 고개숙여서 뭘 하고 있으면 허리가 아픕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일반인들이 엉치가 아픈데 허리가 아프다고들
 하는지도 모르겠읍니다

하체풀기에서 궁금한게 있어서요
초보자라 처음엔 수건 두세장 말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허세가펴 허리를 세우고 있지만 허리에 힘이 가했는지 많이아파요
우픅 발 앞 발목도 아프고 5분도 하기 힙듭니다
그리고 하체풀기 운동시에  발 뒤꿈치와 히프가 닿아야 되는지요
사람마다 체형이 다를텐데요 베개를 사용할 경우 높이는 어느정도가
적합한지요
최근에 구부리면 허리가 아프고 골다공증이 있습니다
몸펴기 책이 있는지요 .. 도움이 될까해서요
많은걸 배워서 열심히 해야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주심에 감사합니다 ~~

댓글목록

상담실님의 댓글

상담실 작성일

몸펴기운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내용을 제 나름대로 6가지로 정리를 하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고개숙여서 뭘 하고 있으면 허리(엉치)가 아픕니다.

우리 몸은 하나다라는 몸펴기운동의 관점으로 볼 때 고개를 숙이면 등쪽에서 허리쪽까지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허리가 아프다는 것은 해당 근육이 긴장된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즉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간이 오래 지속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적인 시간은 얼마되지 않는데도 그렇다면 평소의 스트레스가 축적된 것으로 보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근육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몸펴기 생활운동 중에서 서서 허리굽히기 운동을 많이 해주십시오.

 

2. 하체풀기에서 허세가펴 허리를 세우고 있지만 허리에 힘이 가했는지 많이 아파요.

평소에 허리근육이 많이 긴장된 상태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엎드린 자세에서 허리근육 중에서 요방형근 근육을 촉진하면 통증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체풀기 자세에서 엉덩이를 뒤로 쭉 빼고 허리를 최대한 만곡이 되게 세워서 해 보세요.

 

3. 우측 발 앞 발목도 아프고 5분도 하기 힙듭니다.

하체풀기 자세에서 많은 분들이 발목 앞부분이 아파서 자세를 유지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마 언젠가 발목을 삔 경험이 있으신지 생각해 보세요. 발목주변, 발등에도 여러개의 근육이 있는데 아파서 발목을 쭉 펼 수 없는 것은 근육 하나가 긴장된 상태에 있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견디 못할 정도의 통증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근육관리를 해야겠지만 그 정도가 아니라면 시간을 차츰 늘려가면서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비 하체풀기를 해 보세요. 발목까지 함께 풀리게 될 것입니다.

 

4. 하체풀기 운동시에 발 뒤꿈치와 히프가 닿아야 되는지요?

하체풀기를 처음하면 종아리나 허벅지 등에 통증 때문에 10분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통증이 있기에 엉덩이를 살짝 든 자세로 하니 당연히 뒤꿈치와 엉덩이가 닿지를 않는 것입니다. 통증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굳어 있는 것이지요. 시간을 늘려가면서 통증이 적어지는 만큼 종아리와 허벅지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부드러워지는 만큼 엉덩이와 발꿈치는 가까워지고 언젠가는 닿게 될 것입니다. 이 상태를 목표로 하고 시간을 늘여가세요.

하체풀기운동은 무릎시큰 거리고 아픈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운동입니다.

 

5. 사람마다 체형이 다를텐데요 베개를 사용할 경우 높이는 어느 정도가 적합한지요?

자기 체형에 맞는 것이 좋습니다. 높다고 좋은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허리펴기를 할 때 요추에 받쳤을 때 엉덩가 바닥에 닿는 정도의 높이가 좋습니다. 매일 정한 시간에 꾸준이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본인의 느낌으로 높다고 생각되는 높이는 삼가하세요.

 

6. 최근에 구부리면 허리가 아프고 골다공증이 있습니다.

몸펴기운동에서는 어떤 동작을 했을 때 '통증'이 있다는 것은 해당 근육이 굳어 있기 때문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허리를 구부릴 때에 허리가 아프다는 것은 허리관련 근육들이 굳어 있는 것입니다. '허리펴기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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