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jung

몸펴기생활운동협회

건강상담실

상담에 앞서 이런 내용은 담아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담실 작성일15-05-06 조회11,134회 댓글0건

본문

상담글을 올리실 때 참고하시라고 몇 글자 올립니다.


사람 몸이 대부분의 경우 좌우 상하 균형이 100% 일치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이는 왼손잡이, 오른잡이등 자주 사용하는 손과 반복적인 노동 형태, 그리고 앉는 자세, 서있는 자세, 자는 자세등 일상 생활속에서의 자세에서 비롯된 다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픈 경우, 즉 병이 올 때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그것은 전부 본인 스스로 만드는 원인에 의하여 병이 오고 또 이 병을 고치는 것도 자기 자신인 것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몸과 주변을 한번 살펴 보기만 하면 알 수 있는것 입니다. 교통사고등 외부적 충격에 의해서 골절이나 장기파열등은 예외적인 경우 이겠지요.


해서 상담에 앞서 본인의 병의 원인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시고, 병을 전후해서 본인이 받고 있는 이런 저런 정신적인 스트레스, 일하는 형태(컴을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이거나 현장에서 반복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 컨베이어벨트에서 일하는경우, 가사를 전담하는 경우 등등) 즉 어떤 반복적인 일을 하는지, 그리고 자세등을 언급해 주시면 상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본인이 겪은 여러 가지 질병 경험을 얘기하시고, 하시는 혹은 했던 운동(배드민턴, 골프, 헬스, 태권도등등)도 얘기해 주시면 좋습니다.


만병의 근원이 마음일 수도 있습니다. 일체유심조라 했던가요. 만병의 해결도 가장 근본을 따지면 마음의 끄달림 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음식일 수도 있습니다. 병을 만들기도 하고 병을 치료하기도 하는 것이 음식입니다. 돈이 많아 기름진 산해진미를 원없이 먹는다고 건강하게 사는 것은 아니지요. 소박하고 담박하게 먹는 것이 몸에 나쁠리가 없습니다. 셋째가 운동이겠지요. 운동을 하지 않아 병이 오고 운동을 해서 병을 고칠 수 있습니다.


마음 다스림, 음식, 운동...이 세가지를 따로 분리해서 병의 원인을 찾고 또 병을 고치려고 해서는 본인 스스로 쉽게 병을 고치기가 힘들 것입니다.

몸펴기생활운동은 몸을 펴서 우리몸이 가지는 신체의 건강을 회복하는 운동입니다. 회복이라는 표현이 맞을 것입니다. 건강이 없었던 것이 아니고 잠시 도망간 것이니 찾아 오면 되는 것이니까요. 몸을 펴면 집나간 건강이 자연이 돌아옵니다. 몸이 바로 펴지면 그동안에 옹색했던 마음도 조금씩 펴집니다. 마음이 어디 몸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몸이 여유가 생기면 맘도 여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글을 참고해서 본인의 얘기를 올려주시면 상담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몸펴기생활운동협회 상담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