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jung

몸펴기생활운동협회

수련 체험담

평생 함께 가야 할 몸펴기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늘 작성일21-09-27 조회564회 댓글0건

본문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듣던 인사말 "이제 아픈데 없이 괜찮아?"이 수식어처럼 붙어 다니며그동안 면역력 저하로 다양하게 급성으로 질병에 걸려 입퇴원을 거듭하고 고혈압, 고지혈증등 또한 허리 디스크 파열로 오른쪽 다리가  거의 마비가 오기 직전상태로 급기야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후에도 늘 쥐가 나고 ​다리저림 증상이 남아있어 여기저기 치료방법을 찾아 전전긍긍하고 다니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다 보니 늘 스스로 건강에 자신이 없이 생활하다가 직장을 퇴직하고 오로지 나의 건강을 지키는 일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내게 맞는 운동을 찾던중에 우연히 몸펴기 운동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온몸돌리기나 상체펴기를 할때는 속이 울렁거리고 매스꺼워 운동중 화장실로 뛰어가고 온몸이 한동안 몸살을 앓는듯이 온몸 여기저기가 아팠다. 일종의 명현반응이 온것이다.

하지만 참고 꾸준히 운동원을 찾아가 사범님의 지도하에 차근차근 운동을 했고 처음에 6개월 정도는 거의 매일 꾸준히 집에서도 상체펴기와 하체풀기 온몸펴기를 병행하여 운동을 하고나니 신기하게도 다림저림 증상과 쥐가 나서 전전긍긍하던 횟수가 확연히 줄고 전체적인 컨디션이 up 되면서 그동안  푸석푸석하던 모습도 차츰 사라지고 이젠 주위사람들로 부터 많이 건강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이제는 힘들었던 저림과 쥐나는 증상에서 벗어나고 병원을 드나드는 횟수도 확연히 줄어든게 사실이다.

이제 몸펴기 운동은 나의 평생 꼬옥 함께 가야 할 필수 운동임을 확신하며 매주 운동원에서 열심히 운동에 임하는 중이다. 기본운동. 생활운동. 맞춤운동 그 어느것하나도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하고 좋은 운동인것 같다.

지금도 시간이 날때마다 상체펴기. 가슴펴기.온몸펴기. 하체풀기는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런 좋은 운동이 많이 보급되어 모두가 건강하고 질 높은 삶을 유지할 수 있었음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