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jung

몸펴기생활운동협회

사업내용

본 몸펴기생활운동은 비영리단체로서 몸펴기생활운동법을 널리 보급함으로써 약과 수술의 폐해에서 벗어나 국민 건강, 더 나아가서는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회는 이러한 목적을 수행해 나가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한다.


1. 홈페이지를 통한 몸펴기생활운동법의 교육과 보급

몸펴기생활운동은 우리 민족의 문화유산이므로 우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무 비용도 들이지 않고 스스로 배워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이에 몸펴기생활운동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보고 배운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될 수 있도록 동영상과 자세한 설명, 주의 사항 등 가능한 모든 것을 갖추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따라서 몸펴기생활운동은 수련장소에 와서 배우면서 우선 개인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반복 운동하는 것을 권장한다. 수련장소에 와서 함께 운동하는 것은 혼자 집에서 꾸준하게 이 운동을 하다가 의문점이 있는 것을 해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몸펴기생활운동에서는 혼자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으로 평가한다.


몸펴기생활운동법은 우리 민족의 문화유산에 머무르지 않고 21세기 지구촌 사회에서는 인류 공동의 문화유산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야 한다. 그 방법으로 우선 한국어판을 잘 만들어 내고 나서는 영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등 국제사회에서 많이 쓰이는 언어의 판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 그렇게 하면 지구촌 시민 누구나 이 방법을 비용 안 들이고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다.


2. 동호회를 통한 몸펴기생활운동법의 교육과 보급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배우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동호회를 결성해서 배우는 것을 권장한다. 동호회는 지역이나 직장, 학교, 기타 어떤 인간관계에 의해서도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혼자 익히는 것보다는 함께 모여서 익히게 되면 서로가 지적을 해 가면서 더 정확하게 운동법을 익힐 수 있게 될 것이다. 먼저 배운 사람이 나중에 배우는 사람에게 가르쳐 주고, 이곳에 있는 사람이 저곳에 있는 사람에게 알려주고 하면서 몸 건강한 대한민국, 더 나아가 몸 건강한 인류 사회를 만들어 나간다.


사람들이 모여 동호회를 결성하고자 하여 수련할 공간의 준비 등 일정한 조건이 갖추어지고 영리를 추구하지 않으면 OOO 몸펴기동호회의 이름을 쓸 수 있도록 협회에서 허가한다. 이 경우 몸펴기생활운동의 서울지역협의회 등 각 지역협의회에서 올바른 운동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가능하다면 사범을 파견해 운동법을 가르쳐 주기로 한다.


3. 끊임없는 연구를 통한 몸펴기운동의 과학화

몸펴기생활운동은 기본적으로 우리 민족의 독특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형성됐다. 그러나 그러한 경험에만 머무르면 방법론에 한계가 따른다. 몸펴기생활운동 회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는 일반 이론으로, 더 나아가 아주 세부적인 사항까지 설명해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좋은 효과가 있는 방법론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 몸펴기생활운동은 끊임없이 토론하고 연구한다. 여러 사람의 땀과 지혜의 결정체가 몸펴기생활운동의 과학화와 세밀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4. 건강 상담

몸이 불편한 분들과 운동을 배우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건강 상담을 해 준다. 단 상담은 홈페이지나 카페를 통해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전국의 운동원이나 동호회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몸에 대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게 도기 때문이다.


5. 1일 수련

인터넷을 통해 수련하는 분들은 본인이 정확하게 운동하고 있는 것인지, 잘못 운동해서 부작용이라도 생기는 것은 아닌지 궁금한 것이 많다. 이런 분들을 위해 동호회나 운동원에서 정규적으로 1일 수련을 실시함으로써 바른 운동법을 알려주고 궁금한 것을 풀어 주도록 한다.


6. 자원봉사 활동

몸이 불편하지만 돈이 없고 기회가 닿지 않아 고통당하며 살아가는 분들이 많다. 이런 분들을 위해 회원들이 시간을 내 자원봉사 활동을 한다. 특히 65세 이상의 연로하신 분들은 몸이 불편해도 형편이 되지 않아 아픈 몸을 이끌고 고통스럽게 사는 경우가 많다. 몸펴기생활운동은 특별히 이런 분들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마련하도록 한다.

제일 위로